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세계와 함게 미래 공학을 선도하는 대학 Connet the World Lead the Future

HOME 입학정보 FAQ

FAQ

검색

35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2/4페이지)

Question Q. 전공적성검사 혹은 면접고사 일시를 변경할 수 있나요?
Answer

A. 아니요. 전공적섬검사 및 면접고사 일시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정된 일시에 필히 참석해야 하며, 미참석자는 불합격처리 됩니다.

 

 

 

 

Question Q. 서류제출 마감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Answer

A. 모든 전형의 서류제출 기간은 9월 25일 18:00 까지입니다.

 

 kit인재 전형에서 자기소개서와 교사추천서는 온라인으로 최종완료하시면 제출이 됩니다.

 

 

Question Q. 전공적성검사와 관련하여 기출문제는 없나요?
Answer

A. 네. 전공적성검사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시험이므로, 전년도 기출문제가 없으며 입시결과도 없습니다.

 

 다만, 실제의 전공적성검사를 대비하여 모의전공적성검사를 지난 6월 1일날 실시하였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모의 전공적성검사 문제와 정답 확인 바로가기

 

 

Question Q. 전공적성검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Answer

A. 전공적성검사는 일반학생 전형에 해당되는데, 관련된 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제유형 : 수능형 위주

 

  * 공학 이학 계열 : 국어 20문항, 영어 20문항, 수학 40문항

 

     경영학과 : 국어 20문항, 영어 30문항, 수학 30문항

 

  * 문제출제방식 : 4지 선다형(객관식)

 

  * 시험시간 : 100분

 

  * 출제경향 및 범위

 

    · 국어 - 국어 기초지식, 국어능력 측정 / 국어 기초지식

 

            - 기초적인 언어적 사고 능력 / 국어 사용능력(어휘, 문맥, 추론 등)

 

            - EBS 교재 위주의 교과지향형 문제 / 국어 이해능력

 

    · 영어 - EBS 인터넷 수능 언어 영역과 동일

 

            - EBS 인터넷 수능(A형, B형 총 4권) + 기타(도서 및 온라인 소스) = 3:1 비율

 

    · 수학 - 수학 25% 내외(단, 경영학과는 30% 내외)

 

            - 수학1 35% 내외(단, 경영학과는 40% 내외)

 

            - 미적분과 통계 30% 내외(단, 경영학과는 30% 내외)

 

            - 수학2, 기하와벡터 10% 내외

 

            - EBS 수능형식의 2-3점 문제 수준  

 

    

   * 참고사항 : ☞금오공대 전공적성검사 동영상 보러가기

Question Q. 2013학년도와 201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간의 차이를 알고 싶어요.
Answer

A. 전년도(2013학년도)와 올해의(201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간의 차이는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Question Q. 면접일이 타대학교와 겹치는데 조정이 가능한가요?
Answer

A. 아니요. 면접일을 조정할 수는 없습니다.

 

 전년도 교과성적우수자 전형의 면접대상자는 모집인원의 3배수였지만, 올해 일반학생 전형의 면접대상자는 모집인원의 5배수로써 전년도에 비해서 그 수가 늘었는데, 이는 저희가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면접기회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이럴 경우 하루에 면접을 다 진행하지 못하는 관계로 올해 일반학생 전형의 면접일은 2일간으로 진행이 됩니다. 

 

 저희도 많은 학생들이 금오공과대학교에 지원하고자 하는 바람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수시횟수 6회 제한으로 타대학교와 면접일정이 겹쳐서 하나를 포기해야 되는 학생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만 앞서서 설명해드린것처럼 면접일을 조정하게 되면 모든 학생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면접진행에 있어서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Question Q. 우선선발과 일반선발의 차이를 알고 싶어요.
Answer

A. 예를들어서 일반학생 전형의 산업공학부 모집인원이 30명이면 우선선발은 12명이고 일반선발은 18명입니다.

 

 만약에 총 지원자가 205명, 우선선발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는 학생수가 50명, 일반선발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는 학생수가 100명이라고 가정한다면

 

 우선선발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는 학생들이 총 지원자 205명 중 50명이므로 50명 중에서 학생부와 면접을 합산한 총점순으로 12명을 선발하고, 나머지 38명과 일반선발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는 학생들 100명을 포함하여 학생부와 면접을 합산한 총점순으로 18명을 다시 선발하게 됩니다.

 

 즉, 우선선발 수능 최저등급을 맞추면 모집인원의 40%에 들지 못하더라도 일반선발로 한번 더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Question Q. 자기소개서는 몇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나요?
Answer

A. 자기소개서는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로 작성하시면 되는데, 각 항목별 자기소개서 입력창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현재 글자수가 표시되어 나옵니다.

Question Q. 교과성적우수자, 농어촌학생 전형도 자기소개서를 쓰나요?
Answer

A. 201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자기소개서가 필요한 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입니다. 따라서 2013학년도 수시모집의 입학사정관 전형으로는 지역사랑인재, 특성화고교출신자, 창업 기능 및 발명특기자 전형이 있습니다. 교과성적우수자 전형과 농어촌학생 전형은 특별전형으로써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Question Q. 2013학년도 수시모집에 합격했는데, 정시모집에도 지원할 수 있나요?
Answer

A. 201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에 최종합격자(최초합격자, 충원합격자, 충원합격대상자 모두 포함)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등록의사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모집과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니 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맨 처음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2 3 4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맨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