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우리대학 정규직취업률 75.5%, 4년제大 정규직취업률 국립대 중 1위

작성자
한수진
조회
4231
작성일
2009.04.28
지난 2008년 12월 1일,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전국 414개 고등교육기관(4년제대·전문대)을 대상으로 취업률 등 13개영역 55개 항목에 대해 대학정보 사이트 ‘대학알리미(www.academyinfo.go.kr)’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에 공개하면서 학교현장에는 치열한 ’경쟁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지방의 한 대학이 정규직취업률이 전국최고 나타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재적생 5,000명이상의 대학 중 우리대학이 정규직취업률 75.5%로 국립대 중 1위로 나타났으며 전국 4년제 대학 중 2위를 차지했다. 전국 1위는 성균관대 수원캠퍼스로 의과대학, 약학부, 공과대학, 자연과학부 등 다른 전공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규직 취업률이 높은 계열들로 구성돼 있어 사실상 일반대학 중에서는 우리대학이 정규직취업률이 가장 높은 대학으로 조사됐다.


   이와 같은 결과는 우리대학의 대학특성에 적합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 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우리대학의 주요 취업지원활동을 정리해보면, ‘전국 13개 주요공단 우수기업체를 교직원들이 직접방문’하여 학생들의 취업수요처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발로 뛰는 마케팅과 산학협동 연계 강화, ‘취업전산망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최신의 채용정보를 신속하게 수집/가공하여 제공, 1998년 전국 대학 중 최초로 실시된 ‘전자이력서 사업’은 기업체에서 인력채용이 필요할 시기에 한발 앞서 취업준비생들의 이력사항을 제공하여 합격률 증대, ‘K-job 119 취업지도 사업’은 각 전공별로 강의실을 찾아가 취업지도를 실시함으로서 급변하는 대졸취업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력을 확보해감으로서 취업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취업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 바로 취업현장에 투입 가능한 “맞춤식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2006년도부터 기업체가 원하는 인재를 3학년 진입 시 미리 선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는 한편 해당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는 맞춤식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기업과 학생 모두가 win-win 하는 전공트랙(Track) 교육사업인 ”LG트랙, 평화트랙, 세아트랙, 엑시콘트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회사복무규정 및 신분보장이 되는 정규직취업률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국립대 중 이공계특성화 대학교로 성장발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수진과 산학협동이 강한 대학으로 타대학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