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제17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

작성자
KITNEWS
조회
907
작성일
2023.11.09
첨부

17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


- 교육부장관상 등 총 4개 부문 수상 성과

- 공학교육혁신센터 등 학생 지원 결과


우리 대학 학생들이 ‘2023 제17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공학교육인증원장상,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장상, 그리고 지도교수 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낳았다.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취업 및 진학 인터뷰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며 미래 진로를 구체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다. 올해 시상식은 1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렸으며, 각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접수를 받았다.


우리 대학은 교육부장관상_정민수(컴퓨터공학과·4) 한국공학교육인증원장상_김민수·김선우(기계시스템공학과·4)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장상_임지호(기계시스템공학과·4)·권성균(신소재공학부·4) 지도교수 공로상_김성영 교수(컴퓨터공학과)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 성과를 낳았다.


‘AI엔지니어의 꿈을 설계하다라는 포트폴리오를 발표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정민수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쌓아온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펼칠 꿈을 향한 구체적인 설계를 할 수 있었다.”,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김성영 교수님을 비롯해 지능형영상분석 연구실 소속의 시종욱 선배 및 동기들, 그리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해주신 공학교육혁신센터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이 주최하는 대회로 각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를 통해 작품 추천 및 신청을 받는다. 우리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이희영)는 올해 총 5작품을 출품해 4개 작품이 선정되는 성과를 낳았으며,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대회 출전과 멘토링 및 포트폴리오 작성 교육법 등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