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SW전문인재양성사업’ Kick-off 회의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1390
작성일
2022.07.01
첨부
‘SW전문인재양성사업’ Kick-off 회의 개최


-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SW아카데미 유형’ 참석 기관, 총괄 및 실무 책임자 모여
- 1차년도 세부사업 및 교육과정 추진계획 논의

우리 대학 미래교육혁신본부가 주관하는 ‘SW전문인재양성사업 킥오프(Kick-Off) 회의’가 지난 6월 29일 교내 국제교육관에서 열렸다. 


회의에는 우리 대학 윤현주 미래교육혁신본부장과 김성렬 AI·SW교육센터장을 비롯해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별 총괄책임자 및 실무책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전문인재양성사업’은 대학 졸업자(예정자)를 대상으로 대학과 기업, 지역 ICT 및 SW 관련 기관들이 SW이론 및 프로젝트 교육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지역 수요 기반의 SW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SW전문인재양성사업의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 유형에 선정된 우리 대학은 주관기관인 (재)포항테크노파크를 비롯해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안동대의 3개 대학과 이티에듀㈜, ㈜범일정보, ㈜유라클, ㈜휴비즈ICT 등의 SW 관련 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기관별로 1차 년도 세부사업 추진계획과 대학별 교육생 모집 및 학점 연계 방안에 대해 공유하며, 공통 및 특화 분야로 추진할 교육과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대학은 공통 분야인 웹 프론트엔드/백엔드 기본 기술 외에 지역특화와 연계한 스마트팩토리 웹시스템, 고급 웹 기술 교육을 대학특화 분야로 교육할 예정이다. 7월부터 웹 전문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기업 연계 프로젝트 중심의 64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