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과소개 경영학과 소개

경영학과 소개

교육목표

스마트 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다

학과소개

경영학은 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여러 의사결정을 다루는 과학과 기술의 총체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은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불확실한 환경 하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복합적인 중요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이에 경영학은 점점 그 대상과 영역을 넓혀 가고 있으며, 이제는 스마트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본 지식이 되어 가고 있다. 본 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재학생에게 다양한 최신의 경영원리와 기법을 교육시켜 경영 분야의 전문가로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만들어 내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경영학에서 주로 다루는 교육 분야는 기초과목으로서 경영통계, 조직행위론, 기업윤리, 계량경영 등과 기능별로 재무관리, 인사관리, 마케팅, 회계, 생산관리, 경영정보시스템 등이 있으며, 이 기능분야를 융합하는 경영전략, 의사결정론,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금융론, 기술경영, 서비스운영관리, 경영컨설팅 등의 교육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러한 교육을 마치고 졸업생들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문제해결 전문가로서 자격을 갖추게 되어 금융기관, 일반 기업, 공무원, 벤처회사, 공공 및 민간 연구소 등에 대한 취업뿐만 아니라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경영 컨설턴트, 광고 및 홍보, 품질, 기획, 경영정보, 노사분야 등에서 다양한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다.

관련자격증

세무사,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물류관리사, 공인재무관리사, 증권분석사, 전자상거래사, 경영지도사, 보험중개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판매관리사, 세무회계, 전산회계운용사 등

졸업 후 진로

공기업, 금융기업, 무역회사, 보험사, 벤처/창업, 공인회계사, 세무사, 경영컨설턴트, 경영·경제연구소, 광고회사 및 일반기업의 기획, 전략/인사, 마케팅, 생산/품질, 빅데이터, 재무관리/회계 업무, 대학원 진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