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기관
중소기업 경쟁력강화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함께 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대학과 기업이 연계하여 공동으로 산학연간의 상호협력과 교류를 통한 애로기술해결 및 신기술개발로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기업부설연구소신규설치사업, 이공계애로기술서포터즈사업,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창업성장기술개발지원사업과 지방자치단체의 칠곡군산학관기술개발지원사업등 다수의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연구개발과 애로기술지도 및 자문, 공개강좌, 세미나등의 기초사업을 병행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공동연구소기능, 기술지도 및 자문, 홍보 및 기획센터, 정보센터의 기능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기술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1993년 중소기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일곱 번에 걸쳐 전국우수컨소시엄대학선정과 제1회 산학연전국대회대통령상수상을 포함한 대통령상 3회, 제1회 대한민국지역혁신대회 산학협력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과학기술부총리상수상, 교육부장관 및 산업자원부장관표창등의 다수의 산학협력유공부문에서 큰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명실상부한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메카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지금까지의 사업성과를 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현장중심의 지역산업 기술혁신 주체로서 사명을 가지고 그 기능을 강화해 가며 지역 중소기업과 산학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신기술의 보급과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본 센터가 산학연간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기술발전과 지역경제의 활성화, 국가경쟁력강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전 구성원이 합심하여 노력중이오니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